티스토리 뷰
오늘은 저번 주말에 본 '나 혼자 산다:화사 편'에 나온 다이어트식!! 두부 유부초밥에 대한 리뷰를 하려 합니다!
오랜만에 화사가 컴백했죠! 데뷔 후 가장 긴 2달간의 휴가를 보냈다고 해요!
그동안 이사도 가고 충전시간을 알차게 보냈다고 합니다. 사생활 보호가 안돼서 이사를 가셨다는데...
이제는 맘 편히 지내시길 바라요:( 이렇게 오랜만에 나혼자산다를 보다가 어머 글쎄,
화사씨도 뚱뚱했던 시절이 있었다고 하네요... 상상이 안가지만..그래서 다이어트할 때 울면서 잠수교를 뛰곤 했다고 하더라구요... 저도 좀 울고불고 뛰어야겠습니다...
그래서 다음날 스케줄을 위해 치핑 데이를 마치고 소개한 다이어트 식단인 [두부 유부초밥]이 나왔답니다.
닭가슴살과 고구마가 질린 저도 그래서 바로 도전해보았답니다!!
다이어트 식단
-두부 유부초밥 만들기-
아주 간단한 재료입니다.
유부초밥 재료와 두부만 있으면 완성 가능!!
저는 집 근처에 이영자님 두부 맛집으로 유명한 [이 두부야]에서 두부 한 모를 사 왔답니다.
4,000원인데 푸짐하고 엄청 고소해서~ 자주 사 먹어요 :)
이렇게 재료를 준비해두고, 먼저 두부의 물기를 많이 제거해 주어야 합니다.
제거한다고 해도 계속 나오기 때문에 몇 번 제거해주시는 게 좋아요!
밑에 키친타월을 깔고 쭉쭉 몇 번 눌러주세요!
물에 데치시는 분들, 한번 볶아주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취향에 맞게 해주셔도 되고 안 해주셔도 됩니다~
그러고 도마로 옮겨서 칼을 비스듬히 사용해서 으깨주시면 됩니다.
으깬 이후에도 물이 많이 나와서 한두 번 더 키친타월로 물기를 빼주세요:)
잘게 으깬 두부를 깨끗한 볼로 옮겨주세요 :)
그리고 유부초밥 만들기 팩에 들어있는 야채볶음 후레이크를 넣어주세요.
저는 고소한 맛을 위해서 통깨와 참기름을 추가해서 조금만 더 넣어 주었습니다.
두부 자체가 물기가 이미 많아서 유부초밥 만들기 팩 안에 있는 초밥 소스는 빼주었습니다!!
속 재료가 완성되면 유부피 또한 물기를 꽉 짜서 준비해 주세요.
저는 건강식으로 먹기 위해서 유부피 또한 한번 헹구고 물기를 제거해 주었답니다.
그다음으로는 유부 피 속에 두부를 잘 눌러서 넣어주면 됩니다.
밥으로 유부초밥을 할 때 보다 두부가 잘 안 뭉쳐져서 넣기가 좀 힘드실 수 있습니다,
한 번에 다 넣으려고 하지 마시고 반 정도 넣고 꾹 누르고 위에 차곡차곡 넣어주시는 방법이 제일 편하더라고요:)
넣어주기만 하면 이렇게 짠하고 완성입니다!
맛있어 보이네요!! 궁금 궁금합니다!!
손쉽게 저녁이 해결되었어요!
유부초밥과 코스트코에서 구매했던 시트러스 쉬림프 샐러드로 완성!
두부도 꾹꾹 눌러서 넣어 주었답니다. 비주얼이 밥으로 한 것보다는 이쁘게 만들어지지 않았지만,
그래도 완성하고 나니 뿌듯하네요!
그렇다면 맛은?
다이어트식 (고구마, 닭 가슴살, 샐러드...)가 질려버린 저는 정말 만족했어요!
유부의 달콤함과 두부의 고소함이 질리지 않고 맛있었고, 포만감도 좋았답니다 :)
오랜만에 다이어트식임에도 불구하고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화사가 나혼자산다에 나오기만 하면 화제가 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이 유부초밥보다는... 리코더가 불티난다는데
저는 다이어트식 유부초밥!! 추천드려요~~ 아니면 밥 대신 먹어도 좋을 것 같아요!
화사는 여기에 차돌박이를 함께 먹더라고요~~
밥이 아니니까 그래도 양심에 많이 찔리지는 않게.. 낮은 칼로리로 한 끼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