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살면서 지갑을 통째로 잃어버릴때도 있어서 운전면허증과 주민등록증을 분실하기도 합니다. 이번엔 운전면허증 분실 재발급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할때 운전면허증 없으면 법 위반으로 벌금 내는건 다들 알고 계시지겠지요? 그렇기 때문에 신분증으로도 쓰이는 운전면허증은 꼭 필수로 운전할때 가지고 다니셔야 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경찰서에 가서 신고 하시면됩니다. 하지만 분실과 재발급 신청이 가능하나 기간이 오래걸립니다. 두번째로는 운전면허시험장입니다. 직접가서 사진가지고 가서 신청서 작성하고 하시면 대기에 따라 다르겠지만 15~20분만에 나옵니다. 세번째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온라인신청입니다. 온라인상에서 신청하고 시간되는 날짜를 체크해서 찾으러 가면됩니다. 온라인 또한 날짜가 오래 걸릴수 있습니다. 

온라인과 면허시험장에서 신청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

 

① 본인 이름, 주민번호 입력 후 확인, 본인인증까지 완료

 

② 안전운전 통합민원 홈페이지 클릭 -> 운전면허 발급 클릭 -> 면허증 재발급 클릭

 

③ 면허증 재발급 신청 이용약관 확인후 동의 체크 후 다음

④ 면허증 재발급 사진관련 안내 확인 후 다음 클릭

 

⑤면허증 수령방법 선택 시험장 방문 or 경찰서 방문 -> 지역 선택 -> 날짜 선택 -> 다음

⑥ 연락처 등록 후 다음

⑦ 영문 운전면허증 신청여부 선택

⑧ 면허증 재발급 결제료 10,000원 결제하면 신청 완료 

 


● 운전면허시험장에서 재발급 신청

① 면허시험장 방문

② 면허증 재발급신청서 작성 (준비물 : 신분증, 사진)

   - 영문운전면허증을 같이 신청하시고 싶다면 오른쪽 위에 영문운전면허증신청 체크

③ 재발급 신청서 작성한거를 직원분께 접수 및 결제

④ 재발급 신청서 접수 뒤 교부창구 쪽에서 대기

⑤ 이름이 뜨면 면허증 찾아오면 됩니다.

   영문운전면허증을 같이 신청하시면 앞면은 한글, 뒷면은 영문으로 되어있습니다. 


영문 운전면허증은 2019년 9월 16일부터 재발급이나 신규로 면허증발급 하신분은 영문으로 같이 받을수 있습니다. 영문운전면허증은 33개국을 뺀 나라에서 적용이 됩니다. 

영문 운전면허증 사용가능한 나라는 뉴질랜드, 바누아투, 부탄, 브루나이, 솔로몬제도, 싱가포르, 쿡아일랜드, 파푸아뉴기니, 호주, 캐나다(몬타리오 등 12개주), 괌, 니카라과, 도미니카공화국, 바베이도스, 북마리아나연방, 세인트루시아, 코스타리카, 트리니다드토바고, 페루, 덴마크, 리히텐슈타인, 사이프러스(키프로스), 스위스, 아일랜드, 영국, 터키, 핀란드, 나미비아, 라이베리아, 르완다, 부룬디, 카메룬, 오만 나라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