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들이 기대하던 겨울방학이 돌아왔습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집에만 놀게 할수 없어서 고민이신데요. 그래서 경기도로 겨울방학 체험학습을 떠나보는건 어떨까요? 아이들과 함께 이 겨울방학을 같이 체험하고 추억을 싸보면 좋겠습니다. 

첫번째로는, 국내 최초의 산나물 테마파크인 양평 산나물 두메향기입니다. 양평 산나물 두메향기는 44,000평 대지에 자작나무 오솔길, 에움길, 하늘길, 트레킹 등 걷기 좋은 길이 펼쳐져 있습니다. 또한 넓은 테마정원과 레스토랑, 카페 등 다양한 관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운동이 모자른 아이들을 위해 풍경과 함께 같이 걸어다니면서 식물도 관찰하고 좋은 겨울 체험학습이 되고 좋습니다. 또한 추우면 온실 정원이 있기때문에 온실정원에서 식물관찰도 좋습니다. 

또한 도자기를 만들어 볼수 있는 도자기 공방, 나만의 정원을 만들어 볼수 있는 데라리움 체험, 산나물을 이용한 천연비누를 만들어 보는 산나물 비누 체험등 다양한 체험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함께 겨울방학 체험학습하러 가보는것도 좋습니다. 

두번째로는 주렁주렁입니다. 주렁주렁 테마파크은 다들 아실듯이 실내동물원입니다. 경기도에는 하남과 일산에 주렁주렁이 있습니다.  실내이기때문에 겨울에 춥지도 않고 또한 600평정도 되는 공간이고 120여종, 1000여 마리의 동물 친구들을 볼수 있고 만질수 있는 곳입니다. 

주렁주렁 테마파크에서 나눠주는 주렁 숲 여권을 가지고 다니며 동물들을 만날때마다 도장을 찍어서 모을수 있는데요 도장을 다 모으면 기념 뱃지도 받을수 있어서 아이들이 재미있어 합니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동물들에게 먹이도 주면서 만질수 있는 교감을 할수 있는 귀한 경험도 해볼수 있습니다. 

주렁주렁엔 동물들과 교감할수도 있지만  아이들을 위한 플레이존이 존재하기 때문에 하루종일 여기서 놀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교감도 하고 놀기도하고 먹기도하고 너무 좋은 실내 동물 체험 테마파크입니다. 재방문하면 할인율이 더 많기 때문에 겨울방학때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을 할수 있어서 좋습니다. 

일산과 하남에 주렁주렁의 일정이 다르며 체험할수 있는것도 다르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고 가면 좋습니다.

세번째로는 광명동굴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동굴입니다. 국내 최고의 동굴 테마파크인 광명동굴입니다. 광명동굴은 일제강점기 때 자원수탈을 목적으로 만들어졌던 곳입니다. 폐광후 관광명소로 재탄생되었습니다. 이것에도 다양한 테마를 가진 공간들이 있습니다. 

빛의 공간도 있고 와인공간도 있으나 와인은 겨울방학 아이들을 위한 체험관으로는 와인동굴은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아이와 함께 어른도 즐길수 있는 공간으로 신비롭고 아름다운 광경이 펼쳐져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역사 교육과 동굴 생태에 대한 체험을 시켜주는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