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가 태어나면 신경쓰이는것들이 많습니다. 먹을거, 입는거, 기저귀 등등 엄청 많습니다. 이유식을 할 시기가 오면 정말 우리 아이는 어떤걸 먹어야하는지, 또한 아이가 알레르기가 있진 않을까하는 걱정도 같이 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이유식을 직접 만들기보다는 이유식 업체를 통해서 매주 또는 몇번씩 배달을 받아서 먹이고 있습니다. 직접 재료사서 만드는것보다 배달을 시키는게 더 저렴하기 때문이고 또한 영양적인 부분에서도 더 우수하기 때문에 부모들이 이유식배달을 많이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이유식을 언제 시작하는지와 어떤 이유식을 만들어야하는지 어떤 이유식회사가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유식은 미음, 죽, 진밥으로 단계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아기는 태어나서 엄마의 모유나 분유를 먹고 살아가고 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어른처럼 밥을 씹을수가 없고 위장도 성인과는 다르기 때문에 미음부터 시작해서 아기가 적응 할수 있도록 단계별로 이유식을 진행합니다. 

 

이유식은 초기, 중기, 후기, 완료기 이렇게 나누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 발달에 따라서 달라질수 있습니다. 아이가 중기나 후기 이유식을 시러하고 거부한다면 완료기 이유식을 조금씩 주어봐도 됩니다. 조금씩 양을 늘리면서 아이가 적응할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이처럼 아이마다 다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위에처럼 개월에 맞출 필요는 없습니다. 이유식 초기, 중기, 후기, 완료기는 보고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요즘에는 배달이 잘되어 있기때문에 직접하는것보단 이유식 배달을 하는엄마들이 많습니다. 이유식을 만들어 보시면 알겠지만 시간과 재료에 대한 정성이 엄청 오래걸립니다. 우리 아이가 먹어야하기때문에 위생과 영양을 다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개별포장도 잘되어 있기 때문에 여행을 가거나 외출할때도 간편하게 가지고 다니기 쉽습니다. 이유식 업체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이유식 추천 TOP 3

 

● 이유식 추천 TOP 3 : 짱죽

● 이유식 추천 TOP 2 : 루솔

● 이유식 추천 TOP 1 : 매일유업 맘마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