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우한폐렴이다 독감이며, 바이러스들로 부터 위협을 받고 있습니다. 그로인해 밖에는 거의 못돌아다니고 있고 집에만 있는분들이 많습니다. 집에만 있으면 답답하기도 하고 또한 집에만 있다보면 집안 공기도 점점 안좋아집니다. 지금 다시 추워지고 영하 10이하로 기온이 떨어져서 환기도 어려울때 집에서 식물로 스스로 정화 시켜주는 식물을 키워보는것도 좋습니다. 식물을 키우면 마음에 안정도, 공기정화도 되고 피톤치드도 받고 좋습니다. 집에서 키우기 좋은 실내 공기정화 식물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드레세나 자넷크레이그는 레몬라임 또는 황금죽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실내의 휘발성 유해 물질 중 트리클로로에틸렌을 잘 제거하는 식물로 유명하며 추위와 직사광선만 주의하면 집에서도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드레세나 자넷크레이그는 반 음지에서도 잘자라는 식물입니다. 대나무는 아니지만 대나무 잎을 주렁주렁 달고 있습니다. 대나무 미니미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실내의 휘발성 유해물질인 트리클로로에틸렌을 가잘 잘 제거하는 식물이라 인기가 많습니다. 

음지에서 잘자라지만 추위에 약해서 이식물을 키울때는 추위를 잘 관리해주셔야합니다. 저온에서 잎이 노랗게 변하기 때문에 잎이 노랗게 변하는걸 보게 된다면 식물이 추위를 입고 있다는 뜻이니 잘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도고무나무는 공기 중에 있는 유독 가스를 잘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햇빛이 잘 들고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서 기르면 아주 잘 자랍니다. 넓은 잎 크기만큼 공기 정화 능력도 탁월합니다.

인도고무나무는 무늬가 있는 품종도 있어 실내 관상용 식물로 구매율이 높은 식물입니다. 6~7월에 꽃을 볼수 있습니다. 모든 품동이 튼튼해 까다롭지 않게 키울수 있으며 밝은 간접광선을 굉장히 조아하며 여름에는 주 1회 겨울에는 주2회 물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번식능력이 쉽기 때문에 어린 묘목부터 성장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인도고무나무는 유독가스를 잘 흡수하고 머리를 맑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 집중력이나, 휴식을 취하는 공간에 배치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대나무야자는 대나무 모양의 줄기들이 모여 하나의 형태를 이루며 최대 1.8m까지 큽니다. 실내 습도를 높이고 벤젠, 포름알데히드 등을 제거하는 능력이 우수해서 새집 증후군 예방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대나무 야자는 건조한 겨울철에 가장 잘 어울리는 나무가 아닐까 싶습니다. 실내 습도조절에 탁월해 겨울에는 습도를 높이고 벤젠, 프롬알데히드 등을 제거해 공기정화 능력이 탁월합니다. 그리고 대나무 야자는 성장이 매우 빠른편이기 때문에 구입하신다면, 천장 높이를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대나무야자를 키울때에는 수분 배출을 위해 주기적으로 잎을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새로 돋아나는 줄기를 자를경우에 대나무야자의 성장에 좋지 않아 자르지 않고 그대로 두는것이 가장 좋고, 1년 중 식물이 왕성하게 성장하는 시기에는 물을 많이 주시기 바랍니다. 

관음죽은 일본 관음산에서 자라는 부채 모양 잎을 가진 식물을 말합니다. 관음죽은 공기 정화 능력이 탁월할 뿐 아니라 병충해에 강해 키우기도 쉬우며, 특히 암모니아를 잘 흡수해 화장실에 두면 효과적입니다.

관음죽은 암모니아 제거 1위 식물로서 화장실에 두면 좋은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다만 화장실에만 배치할 경우 광합성이 어려울수 있어 햇빛도 받을수 있도록 장소를 바꿔주면서 키워주는것도 좋습니다. 

강한 햇빛에는 잎이 타는 성질이 있어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조심해야합니다. 물을 많이 주는 것을 좋아하며 온도가 높고 공기중 습도도 높아야 합니다.  해충이나 병에 잘걸리지 않기 때문에 가정에서 키우기 딱 좋은 식물입니다. 

야자 중에서도 가장 품질이 뛰어나고 실내에서도 잘 자라랍니다. 특히 약 1.8m 아레카야자의 경우 24시간에 1리터의 수분을 증산작용으로 뿜어내 아주 좋은 천연 가습기 역할도하부니다.

증산작용율 1위, 톨루엔/ 키실렌 제거유 1위인 아레카야자가 실내공기정화 식물 1위입니다. 통풍만 잘되면 벌레가 끼이는 일이 없기때문에 통풍관리가 관건입니다. 통풍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깍지벌레라고 해충이 생기는데 이벌레는 흙속에서 알을 까기 때문에 한번 생기면 없애기 정말 어렵습니다. 

한달에 한번 물을 듬뿍주고, 매일 분무기로 입에 물을 공급해주면 잘자랍니다. 아레카야자의 잎이 누렇게 변하거나 쳐지면 잎을 다듬어줘야합니다. 잎을 다듬어줘야 죽지 않고 오래 키울수 있습니다. 잎이 아닌 줄기가 황색을 나타내는 것은 병든것이 아니기 때문에 황색으로 변했다고 멀쩡한 가지를 자르지 않기를 바랍니다. 

댓글